728x90

 

동물복지 계란 난각번호 1번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동물복지 유정란 제품


동물복지를 신경쓰지만 경제적 이유로(좀 싸게 사고 싶다는 뜻) 난각번호 2번 계란을 항상 사고 있습니다. 최고봉은 역시 1번이지만 1번은 전면 방목 등으로 인한 생산원가로 아무래도 조금 비싸긴 하거든요. 저는 참고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30개에 11000원 정도인 동물복지 계란 2번계란을 항상 구입합니다. 그 옆에 1번 계란도 있는데 제 기억엔 25개에 16000원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암튼 비싸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15개에 8490원 짜리가 할인해서 약 6800원 정도에 팔고 있더라고요. 2번보다는 여전히 비싸지만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이왕이면 동물복지 계란을 더 많이 소비하고, 그럼으로써 사육환경이나 생산원가도 규모의 경제가 되고, 전체적으로는 결국 동물에게도 좋은 환경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닭은 위함이기도 하지만 이왕이면 기분 좋은 닭이 낳은 알이 더 사람에게도 건강하지 않을까요? 저는 예전에는 적절히 2번 계란 샀다가 일반 계란 사고 그랬는데 요즘은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사면 싸서 그냥 2번만 사고 있었는데 이번에 1번을 사보니 괜히 사치부린 것 같고 좋네요. 계란 하나로 뿌듯한 확신의 F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