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초로 수요예측에 경 단위로 자금이 몰렸다는 전설이될 엘지에너지솔루션. 엘지화학에서 2차전지 사업부문이 분리돼서 나온 바로 그곳이다. 핫하다. 오늘과 내일 청약에 돌입한다. 아파트 청약에 이어 공모주 청약도 한번 해봤다고 약간 또 척척 해봤다. 역시 인간은 경험이 중요한 것 같다.

잘 해냈지만 오늘 청약공모 마무리 후 발표된 경쟁률을 보니 치킨이 멀어진다. 미래에셋 경쟁률이 너무 높기 때문이다. 균등배정이라 1주는 무조건 받나 싶었는데 0~1주라고 하는걸 안될수도 있는건가 불안하다.

주린이도 쉽게 할 수 있는 공모주 청약! 아래에 캡쳐로 정리해봤다.



미래에셋으로 공모주 청약하기. 미래에셋으로 한 이유는 미래에셋밖에 없어서다. 오늘 미래에셋 경쟁률이 높아서 균등배정도 아슬아슬하기 때문에, 비례배정으로 최대한 수량을 확보하실 분들은 내일 마감전까지 경쟁률을 살펴보고 제일 경쟁률이 낮은 곳으로 증거금을 넣는게 유리하다고 들었다. 오늘 미래에샛 경쟁류보고 아마 내일 다른 곳으로 많이 청약하겠지 싶다.

미래에셋 앱에 들어가면 저렇게 바로 팝업이 뜬다. 링크는 없는 것 같다. 그냥 좌측하단의 메뉴를 클릭한다.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오른쪽 최상단 화면에 돋보기를 클릭하는게 제일 편하다.





검색에 '공모주청약'을 치고 나오는 곳으로 들어간다





엘지에너지솔루션이 나온다. 그걸 클릭한다.




공모가는 30만원. 청약입력을 누른다. 그 전에 투자설명서 뜨면 확인 누르면된다.




여윳돈이 많으면 더 넣어도 되고, 최소의 금액은 10주 증거금이다. 나중에 배정못받으면 어차피 환불받는다. 공모가 30만원에 10주 신청하고, 증거금이 50프로니까 150만원을 넣으면된다. 그렇게 하면 의외로 금방쉽게 끝.




청약이 잘 됐는지 확인하려면 다시 좌측하단 메뉴를 누르고 오른쪽 위의 돋보기에서 '청약내역조회'를 누르면 청약한 주식을 볼 수있다.

다만 지금 미래에셋이 자금이 매우 많이 몰리고 배정주식은 많지않아서, 균등배정인데 0주를 받을 수도 있겠다고 들었다. 엉엉. 이래서 평소에 다른 곳에도 계좌를 개설했어야한다. 지금 나는 키움증권과 미래에셋밖에 없기 때문에 눈치싸움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대안이 없다. 이래서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가 돼있어야한다. 엘지에너지솔루션도 언뜻 듣기만 했다가 제대로 준비 못하고, 오늘이라길래 어영부영 하고 뿌듯해하다가 경쟁류보고 낙담.

이제 이 방법뿐이다. 기도매매법.  1주라도 받게 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