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TA비자는 관광 또는 출장을 목적으로 12개월 내에 여러 번, 총 3개월 가량 체류가 가능한 무료 비자입니다.

한 번 받으면 1년 유효하고,  받는 방법이 생각보다 쉽다고 해서 보통 여행 한 달 전쯤에 받는 것 같습니다. 어디 갈 필요 없고 모바일 앱으로 받습니다.

저희 가족도 이걸 발급을 받으려고 합니다. 쉽다고는 하지만 막상 내 일이 되면 다 어려운 제 성격상 열심히 연구했습니다.
 
[호주 ETA비자 발급 준비물]
1.실물여권 : 여권 정보란 찍고 칩 인식
2.이메일 : 확인 메일 옴
3.해외결제 신용카드 : 20$
4.주소 : 영문으로 우리 집 주소, 머물 숙소가 미리 결정됐다면 그 숙소 영문 주소
 
[미성년자 EAT관련 이슈]
1.본인인지 : yes로 한다고 함

[호주 ETA 개명여부 Alias]
꼬꼬마 어린이시절에 개명해서 그땐 여권도 없을때라 전 no했습니다. 다만 이전이름으로 여권을 발급받은 적이 있거나, 호주에 이전 이름으로 입국을 한 적이 있다면 당연히 yes해야 나중에 문제가 안 생길 것 같습니다. 개명 사유는 대부분 deed poll로 한다고 합니다. (deed poll 뜻은, 법적 문서로서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법적 상태를 변경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라고 챗 GPT님이 알랴주심)




앱에서 AustralianETA를 다운받고 하시면 됩니다. 워낙 자세히 나온 포스팅이 많아서, 저는 특수케이스만 체크해보았습니다.

위에 적은대로 해서 세 명 모두 5분 내에 (PDF파일이 메일로 옴) 완료됐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