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계속 연기만 하다 3년이 지났다. 알박기가 문제였다지만 알박기 이후에는 또 공사비가 이슈였을 것 같다. 원자재값이 폭등하고 금리가 오르면서 존버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을테고. 물론 난 조합원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청약 기다리던 사람으로서 나불나불.

나온다!한게 지난달이었고, 진짜 나온다!!한게 8일인데, 8일 당일 연기됐다고 떴다. 휴우 ㅋㅋ

뭔가 전체적으로 사업 중 난항이 예상된다. 거기에 더해, 조합원이 있는 아파트는 일반분양자랑 이해관계가 약간 또 노선이 다르다고도 한다. 시공사가 잘 시공해주고, 조합원과 일반분양자가 잘 힘을 합해야하는 사업장이다. 어쨌든 완공되면 대단지 위엄이 뿜어져나오겠다.

하지만! 문제는 역시 분양가다. 항간에 떠도는 말로는 평당 2670이라던데 헉. 예전에 지동이 7.5억정도 나왔을때 초기 미분양을 나름 빨리 털고 완판이 된 것을 보면 반드시 8억은 넘는게 맞을것같다. 지동은 지하철이 없으니까 말이다.

그리고 이제 매탄동, 우만동 재건축을 지켜보고 있다. 여권 만들러 오랜만에 우만동을 지나는데 날씨가 좋아서인지 쾌적~하고 아주대는 안망할 대학교니 분위기도 좋고~ ㅋㅋ 마침 낮은 아파트가 있어서 재건축하려나 보니 역시 현수막!

앞으로 재건축은 어찌 흘러갈까. 그냥 공부하는 입장에서 느낀점을 막 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