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번에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을 썼었는데요, 그 사이 찐이 나왔습니다.(프라시엘이 찐이 아니라는게 아닙니다. 영통역 거기도 가까운데 실제로는 용인시여서) 제가 고딩때부터 빈 부지만 보다가 드디어 뭔가 시작이 되다니 소름이 돋습니다. 영흥 푸르지오 나왔을때도 와 거기 결국 나왔구나!했는데 지금 그 기분 두배로 업!ㅋㅋ

영통역 도보 5분컷, 수인분당선과 인동선 더블역세권에 5분컷으로 갈 수 있는 곳에 신축 등장. 솔직히 영통 찐영통 구영통 진짜 영통 대장은 여기가 될것같습니다.


영통역 바로 뒤가 영통중앙공원이예요.  저같은 고인물들은 독침산이라고도 해요. 얼마전 영통에 자리잡은 이창섭님이 여기 산책하시더라고요. 거기로 쭉 걷다보면 영통도서관이 나오고요, 도서관에서 쪼꼬만 길 하나 건너면 바로 영흥숲공원입니다.

이곳이 좋은 이유는, 광교 제외하고 수원은 역시 영통인데다가(네 압니다 주관적입니다)  수인분당선&인동선 더블역세권이고 이게 도보권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저기 주변에 삼성 등 대기업 셔틀 정말 많이 다닙니다. 그리고 바로 앞 버스정류장에서 웬만한 버스는  망포역 금방 다 가고, 수원역이나 동탄쪽으로 쭉쭉~ 빠집니다. 바로 옆은 공원이고 바로 옆이 롯데마트&영통홈플러스인데 롯데마트는 곧 재건축될것같아서 또다른 주상복합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어요. 좀 더 미래엔 홈플러스자리도요.

영통은 수원에선 그래도 학군지입니다. 바로 대치갈거 아니고 수원에서 살아야한다면 아이 키우기에는 꽤나 괜찮습니다. 그리고 학원가가 정말 잘돼있어요. 저도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니 학군지라고 불리는 곳의 특징이 확 와닿아요. 학원 선택지가 매우 다양합니다.

교통,학군, 신축 빨로 영통 대장이 될 터인데...문제는 분양가네요. 영통역자이 프라시엘도 꽤나 나올 것 같고, 최근 같은  수인분당선 매교역 초역세 매교역 팰루시드는 84기준 9억 바로 밑으로 나왔죠. 물론 매교역은 수원역으로 한정거장이라 gtx수혜지역이라 할 수 있긴한데 영통에서도 수인분당선을 타면 수원역까지 오래 걸리는 느낌은 아닙니다. 그래서 분양가가 매교역보다 못하진 않을것같고, 떠도는 카더라로는 10억 얘기가 있습니다. 물가가 진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