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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유 라이크 잼?~ 예쓰 아이 두 예쓰 아이 두~
이런 노래가 있었다. 야미! 야키! 하면서 대답도 하는데 그림도 인상적이고 죠니도 잘 봤었다.

하지만 내가 문법이나 말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단계가 아니라 대답이고 그런건 잘 몰랐다가 오늘 약간 깨달은게 있는것 같아보였다. 저 노래가 한몫했을것이다. 내가 두유 라이크 ooo? 하고 한번도 예쓰아이두를 해본적이 없었는데(내가 대답을 예쓰아이두 하면 돼 라고 말했다고 해도 따라하진 않았음), 오늘은 얼떨결에 약간 힌트를 주자 마자 예쓰아이두~했다.

따라라도 한게 정말 발전한것 같다. 내가 뭘 열심히 가르치지 않았는데 한 것이니까!ㅋ 그리고 알파벳 놀이에 단어가 추가되고 있다. t는 타이거만 했다가 갑자기 "엄마 이따 t에서 타이거 말고 텐트할거야"했다. 이런 작은 변화들이 일단은 잘 가고 있는것으로 보고 있다.

1년간 목표는 <영어를 귀에 익히기>, <생활 영어 알아듣고 간단한 대답이나 발화 하기> 여기까지다. 읽는건 가르칠 생각이 없지만 관심을 보이긴 한다. 한글도 그렇게 관심 보이고 금방 깨우쳤다. 하지만 7세 이후에 읽게 할 예정이다. 한글도 일부러 책을 읽어보라고는 하진 않는다. 본인이 그냥 풍경속, 티비속, 생활용품속, 휴대폰 속에서 읽고 싶은건 읽곤 한다.

엄마 찐빵이구나
공부하던 연습장에 쓰고 감
하트를 잘 그리는게 포인트
한참 고민하더니 오렌지라고 썼다고 함

콤비네이션이라고 썼다고 함



오렌지를 ong라고 엄청 고민하고 썼었다. 나는 뭐 하나 했더니 저러고 있어서 기특하고 귀여웠다. 발음나는대로 오엔쥐 하고 썼을 것으로 추정된다. 신기하다! 그리고 더 신기한건 콤비네이션이라는 글자를 알려줬었다. (유튜브 검색하려고 내가 씀) 그걸 보더니 내가 다른 일 할때 끄적끄적 고민하다가 써놓고 나를 불렀다 자랑스럽게. 자기가 콤비네이션 썼다고 ㅋㅋ 아 너무 귀여웠다. 비슷한 발음으로 연결해서 쓴 것 같아서 기특했다. 답을 알려주진 않았고 그냥 너무 잘했다고 기특하다고 애미가 흥분하고 춤추고 놀았다. ㅋㅋ

그냥 죠니의 발전과 상황을 기록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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