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음악은 대충은 알지만 잘은 몰라서 이번 표절곡 해명에 대해 감탄했었다. 류이치 사카모토의 곡을 얼마나 많이 들었으면 그랬을까? 창작의 고통 속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그게 자신의 것처럼 나왔을까? 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나는 바보였다는걸 깨달았다. 와 창작 활동 정말 쉽네?ㅋㅋ
줄줄이 소세지처럼 계속 나온다. 들을수록 진짜 이런식으로 곡을 쓰고, 음악가인 척 하고, 후배들을 키우고 했다는것에 놀란다. 그들은 유튜브의 시대가 올 줄 몰랐겠지. 하도 익숙하게 따와서 그게 그냥 음악세계의 한부분이었을지도 모른다. 이러면 AI랑 뭐가 다를까. 영혼이 없다 영혼이.
음악 자체는 멜로디든 뭐든 좋았다고 치고 그 음악만의 갬성이 나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음악도 '누가 하느냐', '누가 부르느냐'가 제일 큰 감동 포인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음악의 근본인 작곡가에 대한 이미지가 와르르 무너져버렸다. 다행히 내가 유희열 노래를 자주 듣거나 심취하지 않아서 다행일 뿐이다. 안그랬으면 배신감 진짜 컸을 듯 하다.
추가로 이*진도 깜짝 놀랐다. 참고로 난 그 같은 스타일을 안좋아해서 다행히 이번에도 배신감은 덜 들어서 다행이다. 이 노래로 크게 성공했고 노래가 싫든 좋든 히트곡임은 분명하고 가끔 나도 생각나서 흥얼거린다. 근데 이거랑 똑같은 곡이 있네? 절대 표절이 아니라고 해명 기사도 나긴했는데...그건 법이 판단할 영역으로서 그런것 같고... 내 귀가 닝겐의 귀로서.... 아무리 들어봐도... 흠.....
그리고 이 두분 외에도 한 둘이 아니라는게 충격....한트럭은 나오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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